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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ps for Isolators…!”

언택트(Untact), 그럴수록 커넥션(Connection)이 더 중요해진다

위축된 소비심리를 극복하고,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려는 브랜드들의 노력..!

여름이 다가왔지만 여전히 ‘깡’ 얼어붙은 세계경제, 세계은행(WB)은 6월 현재 상황이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최악이라 발표, 올 해 세계경제 성장률을 -5.2%로 전망했다. 어디선가 관짝을 들쳐 맨 선글라스 낀 흑인 형님들의 그림자가 드리워지는 것만 같은 암울한 상황…😱 (빰빰빰빰) 더 이상 이전과 같은 삶을 기대하기는 어려워졌는데...

위축된 소비 심리로 지갑을 열지 않으려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브랜드들은 감성적인 위안을 주고, 희망적 메시지를 주는 영상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지금 당장 ♨‘핫’한 캠페인을 열진 못하지만, 소비자들이 집 안에서도 나름 ‘의미있는 소비’를 지속할 수 있게끔 그들과의 연결고리를 끊지 않으려는 것…! 이에 주목할 만한 클립 사례를 몇 가지만 엄선해봤다!🙋

▲ Adidas <Ready for Sport> Campaign Ad>

“We will be Ready, Ready for Sport”

아디다스는 우리들에게 다시 운동을 하는 일상이 돌아온다면 얼마나 흥분되고 즐거울지, 그래서 그 때를 준비하며 기다리는 것은 매우 소중한 것이라는 걸 팬들에게 상기시켜준다. 하지만 툭 까놓고 얘기하면, 외부 활동을 못하는 지금 상황에서도 그냥 아디다스 제품을 사라고 권하는 말이다😏 코로나 is 뭔들~ 세일즈 강자 아디다스에게 불가능이란 없다..!

▲ Prada <VR Making of Man Shoes>

“Prada enters a new dimension”

프라다는 360도 각도로 촬영된 각종 VR 전용 영상들을 공개, 고객들이 어디에 있던 자사의 제품제조공정, 가상매장쇼핑, 프라다 제품과 함께하는 일상 등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게 한다. 현재 상황에서 소비자에게 이보다도 더 실질적으로 커넥팅하는 방법이 더 있을까..? 프라다가 꿈꾸는 ‘언택트’ 쇼핑 패러다임! YouTube VR, VEER을 이용중이라면 츄라이 츄라이! 👀

▲ 2020 Gucci Pre-Fall Campaign

“Innocence, children, nature and life”

알렉산드로 미켈레의 컬렉션에 계속해서 반복되어 등장하는 주제가 있다. 바로 동물🐆, 그리고 아이같은 상상력. 이번 Pre-Fall 영상은 “인생의 단순한 것들을 즐기라”는 주제로 모든 것을 자연으로 되돌리는 것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했을 때의 세상을 어린아이의 즐거운 순수함으로 채우고 있다. 코로나19가 어느 정도 잠재워지고, 무성히 자라난 수풀 사이로 사람이 없어진 자리를 점령한 동물들과 함께 뛰노는 날이 올 것이란 구찌만의 상상을 그린 것일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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