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reative Athlete”

다양한 시간과 장소를 넘나드는 현대인을 위한 애슬레져 테크웨어

스포츠와 패션의 경계를 허무는 NIKE와 AMBUSH의 협업 영상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Nike)와 럭셔리 스트릿웨어 브랜드 AMBUSH®가 콜라보레이션한 캡슐 컬렉션의 영상이 공개되었다. AMBUSH®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Yoon Ahn은 미국과 한국에서 자란 한국인으로서 실생활에서 영감을 받은 AMBUSH만의 독특한 유머감각이 담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DIOR Men에서 악세서리 디자이너로도 활동 중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영상은 감독 ZARAH CHENG, 아트 디렉터 KARA CHUNG과 함께 NIKE X AMBUSH® 컬렉션을 스타일리쉬하게 그려내고 있다. 가슴에 새겨진 나이키로고를 보여주며 시작되는 오프닝은 자연적인 요소를 사용해 긴장감을 주고 있으며 몽환적이고 기묘한 분위기의 배경음악과 푸른빛의 조명들이 조화를 이루며 화면분할기법과 오버랩 기법을 통해 NIKE X AMBUSH®의 아이템들을 감각적으로 보여준다.

“Creative Athlete”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캡슐 컬렉션은 스포츠를 대표하는 브랜드와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의 만남을 통해 애슬레저와 패션의 트렌디한 결합을 보여주었다. 컬렉션의 아이템들은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 포커스를 두고 있으며 Yoon Ahn은 “이제 우리의 공간과 시간은 좀 더 유동적" 이라고 말하며 바쁜 생활 속 편안하면서도 시간과 공간의 변화에 따라 유동적으로 반응하는 의상을 제안했다.

그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등에 거대한 스우시(Swoosh)가 새겨진 Faux Fur 재킷이다. 인스타그램을 장악했던 이 Faux Fur 재킷은 영상에서도 볼 수 있듯이 리버시블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한 가지 아이템으로 두 가지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사랑받았다. 이 이외에도 리버시블 트랙 재킷(한 쪽 플라이, 다른 쪽 메탈 호일 리퍼스), 크롭탑, 바디수트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을 애슬레저와 결합하였고, 스토어에서 연이어 매진되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는 AMBUSH®와의 콜라보를 통해 애슬레저와 패션의 트렌디한 결합을 선보였다. 이는 스포츠 마켓에서 넥스트시즌 뉴아이템 방향성을 짐작해 볼 수 있는 이슈임과 동시에, 나이키가 스포츠 리딩 브랜드로써 한단계 더 성장하는 면모를 여과없이 보여주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