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yperreal & Playful Aesthetic

바이두(Baidu) 신제품 ‘Raven H’ 스피커의 감각적이고 초현실적인 3D 애니메이션 캠페인 영상

중국의 검색엔진 포털사이트 바이두(Baidu)는 최근 글로벌 기업들 사이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광고 제작사인 런던 디자인 스튜디오 빌더스 클럽(Builders Club)과 협업하여 소리를 가시적으로 표현한 새로운 3D 애니메이션 캠페인을 발표했다.

​이 영상물은 바이두(Baidu)에서 신제품으로 출시된 인공지능형 스피커 ‘Raven H’를 홍보하는 영상으로 살아있는 소리의 느낌을 현대적인 아트와 결합하여 마치 최면을 거는 것처럼 초현실적인 무드로 형상화하여 제품의 특성을 미학적으로 제시한다.

​이번 ‘Raven H’ 홍보영상은 스피커의 특성을 표방한 4개의 요소 - 연결성(Connectivity), 신호파(Signal Wave), 인공지능(AI), 색채(Color) - 를 탐구하여 제품의 속성들을 시각적 언어로 변형함으로써 감각적인 신선함으로 기발한 영상미를 창조한다.

영상에 사용된 시각적 레퍼런스는 현대미술, 제품 디자인, 건축, 영화, 패션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한층 더 비주얼적 감각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물질 자체에 살아 숨쉬는 듯한 유동적 움직임을 넣어 딱딱한 사물에 생명력을 불어넣으며 소비자를 마법과 판타지의 초현실적인 세계로 빠져들게 한다. 전통적으로 성능과 기술 위주의 산업제품 광고 분야에서 미학적 캠페인 접근이 쉽지 않았기 때문에, ​

이번 홍보 영상은 통상적인 캠페인 시장에 새로운 포문을 열어 준 계기가 되었다.

최첨단 기술 베이스로 제품을 만들어내는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들은 제품의 기능성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보다 시적이고 감각적인 측면에서 기술을 Re-Imaging하고 있다.

고도의 산업기술 시대에 쏟아지는 수많은 무형의 제품들 사이에서 과연 우리 기업의 제품에는 어떤 의미를 부여할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소비자를 감동시킬 것인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