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7년 룰루레몬 글로벌 캠페인 Redefined : “This is Yoga” Post Activity 시대, 이제 실천과 행동을 해야 할 때! (The Practice)


<Making Story>

룰루레몬(Lululemon)이 2017년 야심 차게 선보인 글로벌 캠페인 "This is Yoga“

일반적으로 대중들이 “요가(Yoga)”라고 인식하는 한계를 확장시키기 위해 제작된 이 캠페인은 개성 강한 7명의 인플루언서들의 삶의 스토리를 짧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보여주며 “요가”라는 개념을 다시금 환기시켜준다. 시리즈로 제작된 이 영상은 그 어떤 전문 요가 강사의 모습이나, 요가를 하는 모습이 담겨져 있지 않다.

영국 랩퍼 P Money,​ 비치발리볼 챔피언 Karrie Walsh, 댄서, 아티스트, 프로 서퍼 등 각자의 분야에서 자신만의 노력과 성취를 일구어나가는 최고의 프로들이 자신의 내면과 싸우는 모습을 그려낸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삶의 진정한 성찰과 자아를 찾는 모습을 보여주며, 일상의 삶 속에 녹아 든 진정한 “요가(Yoga)”의 개념을 전달한다.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깨달음을 얻기 위해 우리가 실천해야 하는 것들~! "This is Yoga“

1. 호흡(Practice of Breath) : 랩퍼에게 있어서 호흡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이 호흡을 통해 살아갈 이유와 의미를 찾는 과정

- P Money / 영국 그라임 뮤지션

2. 내려놓기(Practice of Letting Go) : 진정한 자유를 만끽하기 위해서 나를 내려놓고 리듬에 몸을 맡기기

- House of Apocalipstick / 멕시코시티 '보그' 커뮤니티 댄서

3. 명상(Practice of Meditation) : 머리를 비우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는 것, 그리고 오직 “나"만을 생각하며 무엇인가를 할 때가 진정한 명상 - CJ Hendry / 초현실주의 아티스트

4. 비폭력(Practice of Nonviolence) : 자신과 타인에게 친절을 베풀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와 수용을 실천하기

– Jian Pablico / 사업가&청소년 커뮤니티 리더

5. 자기단련(Practice of Self-Discipline) : 모든 상념을 떨쳐버리기 위해 오직 훈련에만 집중하며 매일 스스로를 단련하기

– Karrie Jennings / 프로 비치발리볼 선수

6. 자아발견(Practice of Self-Discovery) : 나의 진정한 모습은 락(rock)을 통해 발견되며, 연주를 통해 진정한 자유를 만끽

– Atom / 락밴드 'Hedgehog' 드러머

7. 신뢰(Practice of Trust) : 파도가 나를 삼키려 할지라도 바다에 대한 무조건적 신뢰를 통해 세상에 대한 신뢰를 발견

– Maddie Peterson / 엘리트 프로 서퍼

각 영상들은 삶 속에서 무심코 행했던 일상의 모습들을 요가의 명상, 마인드 컨트롤, 깨달음이라는 가치적 측면으로 접근시키며,

우리 모두가 매일 매일 요가를 실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룰루레몬은 이 캠페인을 통해, 요가란 오직 실천과 행동을 통해 목적의식 있는 삶을 살 수 있게 하는 모든 것으로 가치를 재정립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Practice(실천)'을 독려하고 이를 위해 룰루레몬이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제작의도&Remark>

룰루레몬의 이번 캠페인은 요가가 단순히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스포츠가 아니라, 일상에서 영위하는 모든 활동들이 요가라는 의미를 전달하여 피트니스 뿐 아니라 웰니스 라이프 웨어(Wellness Life Wear)로 그 카테고리를 확장시켰다.

​점차 포화되어가는 피트니스 의류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니기 위해, 요가와 관련이 없던 소비자들을 새로운 고객층으로 유입하려는 시도로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가의 진정한 가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은 “매트 밖”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이상적인 브랜딩의 모습을 보여준다.

오늘날의 액티브웨어는 더 이상 기능성 스포츠 의류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 외에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실천'을 포용할 필요가 있는 현 시점은, 새로운 소비자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브랜드를 어필할 수 있을지 생각해볼 시점이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