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OOM, PITTI BLOOMS” ​꽃처럼 만발하는 Summer Men’s Wear의 활기!


이탈리아 플로렌스에서 개최하는 ‘2017 Summer Pitti Immagine 페어’의 새로운 디지털 아트 프로젝트 광고 캠페인.

<Making Story>

남성복 Pitti Immagine에서는 이번 Summer Menswear 쇼케이스를 위해 ‘BOOM, PITTI BLOOMS’라는 테마의 감각적인 광고 캠페인을 발표했다. 이번 페어에서는 지난 시즌에 이어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나 성별, 인종, 규범과 같은 모든 경계를 뛰어넘는 뉴 제너레이션(New Generation)에게 어필하기 위해 새로운 디지털 아트프로젝트로써 기존의 남성성과는 차별화되는 이미지인 ‘꽃’이라는 사물을 통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new creative idea)를 담아냈다.

모던한 감성의 캐주얼 수트(Suit)를 입은 젊은 남성이 스케이트를 타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이 영상은, ‘BOOM, PITTI BLOOMS’라는 주제처럼 만발하는 꽃을 표현하듯 화려한 네온컬러(Neon Color)의 디지털 아트가 환상적인 세계의 경이로움을 선사하면서 Summer Menswear 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오리엔탈리즘적인 배경이미지와 네온 데코레이션(Neon-Decoration)의 대비 연출을 통해 강한 비주얼을 선사하고, 영상 속에 등장하는 꽃은 우리가 지금까지 생각해왔던 자연적이고 전원적인 성격이 아닌 다소 과장스럽기도 하지만, 창의적이고 새로운 형태의 바이탈(Vital) 에너지가 넘치는 예술적 창조물로 재해석 된다. 평범한 발상에서 벗어나 기존의 꽃을 아이러니(Irony)하지만 재미있게 아이콘처럼 묘사하고, 강렬한 화면구성의 대비 효과가 비주얼적집중도를 높인다.

Pitti Immagine의 부매니저인 Agostino Poletto은 영상 속 스케이트 보더의 움직임을 따라 발산되는 패턴들을 이용해 스페셜 에디션을 개발할 계획이며 큰 파장을 일으킬 것이라는 자신감을 내비췄다.

<Remark>

‘BOOM, PITTI BLOOMS’는 아티스틱(Artistic)한 바이브(Vibe)가 있는 창작물인 동시에, 새로운 방식의 AD 캠페인이자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으로써, 꽃과 남성 · 수트와 스케이트 · 고대 사원와 디지털 아트 등 서로 상반되는 이미지들의 조합과 재구성을 통해 고정관념을 벗어난 혁신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비주얼을 선사했다. 크리에이티브한아이디어로 꽉찬 구성을 보여주는 ‘BOOM, PITTI BLOOMS’영상을 통해 다수의 디자이너들에게 새롭고 유니크한 크리에이티브 표현활동에 기반이 될 수 있는 인스피레에션(Inspiration)을 제공되었기를 기대해본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