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ing Story] IKEA와 패션 디자이너 'KIT NEALE'과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인 'SPRIDD'를 알리는 영상. SPRIDD 컬렉션은 트렌디(Trendy)하면서도 각기 다른 매력의 네 가지 음악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팝(Pop)하고 아이코닉한 네 가지 아트웍 영상물로 표현되었으며, 오늘날의 방랑하는 젊음과 혼란스럽지만 활기 넘치는 영(Young)한 현대 방랑자들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제작 의도: Kit Neale(패션 디자이너): "SPRIDD는 유스 컬쳐와 무엇이 'Young'을 정의하는가? 라는 질문에서 시작됐다. 혼란을 사랑하라. 젊음은 누구에게나 혼란스러운 시기이며, 어쩌면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젊음은 인생을 준비하기 위한 단계이다." Henrik Most(IKEA 크리에이티브 리더): "SPRIDD는 방랑하는 삶(Nomadic Life)이 더할 나위 없이 합리적인 선택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이것은 우리의 일상을 더 쉽게 만들어주고, 분주한 삶을 더 재미있게 만들어 줄 것이다." Janice Simonsen(IKEA 디자인팀): "우리는 사람들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이 컬렉션을 제작했다. 이것으로 작은 공간에 살고 있든, 새로운 공간으로 옮겨 가든, 독립적인 사람들이 인생을 좀 더 값지게 살 수 있을 것이다."
[Remark]
'생각하지 말고 즐겨라', '스케일을 크게 생각하라', '혼란을 사랑하라'라는 Kit Neale의 메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이제 현대인들은 이전보다 점차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고, 방황하더라도 어딘가에 얽매여 있는 삶보다는 자신이 진정 하고 싶은 것을 찾아 떠나고 있다. 하루하루의 오늘이 쌓여 전체 인생(人生)이 되듯, 아직은 갈 길이 멀다 느껴질지 몰라도 직접 부딪히며 배우고, 마음 속 깊이 고민하며 깨달았던 '자신만의 젊음', 그 시기를 훗날 돌아보았을 때 후회하지 않고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도록 오늘 하루를 좀 더 의미있고 재미있게 보내보는 건 어떨까.